코드포서울은 기술을 통해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코드나무의 프로젝트 그룹입니다.
시민들 스스로가 IT 기술을 통하여 우리가 살고 있는 도시에 존재하는 많은 문제들과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발자와 디자이너를 중심으로 시민들이 모여 서울에서 발생하는 사회적 문제를 고민하고 IT 기술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가진 기술과 능력으로 직접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결과물을 만들어갑니다.
2014년 코드나무는 국내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열린 정부를 위해 노력하는 해외 조직 및 기관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코드포아메리카와 교류를 시작하였습니다. 첫 협력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적으로 각 도시를 기반으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커뮤니티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소통하며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코드포아메리카 브리게이드 네트워크에 코드포서울 커뮤니티를 조직하여 참여하게 된 것입니다.
지금껏 지속해왔던 국내 활동들 뿐만 아니라 해외의 좋은 사례들도 함께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로서, 그리고 실질적으로 서울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만들어내는 워킹 그룹으로서 보다 나은 서울을 위해 고민하고 행동하는 워킹그룹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