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로 보다 나은 서울을 만듭니다

코드포서울은 기술을 통해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코드나무의 프로젝트 그룹입니다.

시민들 스스로가 IT 기술을 통하여 우리가 살고 있는 도시에 존재하는 많은 문제들과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발자와 디자이너를 중심으로 시민들이 모여 서울에서 발생하는 사회적 문제를 고민하고 IT 기술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가진 기술과 능력으로 직접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결과물을 만들어갑니다.

글로벌 커뮤니티, 코드포서울

2014년 코드나무는 국내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열린 정부를 위해 노력하는 해외 조직 및 기관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코드포아메리카와 교류를 시작하였습니다. 첫 협력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적으로 각 도시를 기반으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커뮤니티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소통하며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코드포아메리카 브리게이드 네트워크에 코드포서울 커뮤니티를 조직하여 참여하게 된 것입니다.


지금껏 지속해왔던 국내 활동들 뿐만 아니라 해외의 좋은 사례들도 함께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로서, 그리고 실질적으로 서울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만들어내는 워킹 그룹으로서 보다 나은 서울을 위해 고민하고 행동하는 워킹그룹이 될 것입니다.

누구에게나 열려있습니다

코드포서울은 온라인/오프라인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커뮤니티입니다. 온라인에서는 슬랙, 포럼게시판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는 매 주 월요일마다 모여 의견을 주고받고 소스코드를 작성하고 디자인을 그리는 모임 '핵나잇'을 열고 있습니다. 도시의 문제는 이제 여러분이 직접 해결할 수 있습니다. 주저말고 참여하세요. 환영합니다!

  • 오프라인 참석하기: 핵나잇
  • 온라인에서 소통하기: 슬랙, 포럼 게시판
  • 소스코드 기여하기: 깃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