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부터 코드나무는 열린 정부를 위해 많은 고민을 해왔습니다. 그동안 크고 작은 온/오프라인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결과물도 내놓으면서 정부와 시민들이 만들어갈 열린 정부를 위해 애써왔습니다. 여러분도 언제든 코드나무 활동에 동참하실 수 있습니다. 코드나무도 역시 여러분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1. 소식 받아보기

    코드나무는 정기적으로 블로그를 통해 열린 정부 관련하여 국내/외 흥미로운 정보들을 올리고 있으며 뉴스레터를 통해 관련 소식들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코드나무의 활동 및 정부와 시민들의 이야기들을 듣고 알아가는 것만으로도 코드나무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페이스북 페이지
    2. 트위터
    3. 블로그

  2. 소통하기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코드나무 활동가 분들과 의견을 주고받아 보세요. 정해진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기보다 여러분이 하고 싶은, 제안해보고 싶은 프로젝트가 있으면 관심있는 다른 활동가 분들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입니다.

    1. 페이스북 그룹
    2. 코드나무 슬랙

  3. 해커톤 참여하기

    코드나무는 일년에 1번 공공데이터 캠프를 열어 시민들이 직접 1박 2일동안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재밌고 유익한 서비스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를 만드는 것 뿐만 아니라 공공기관의 관계자 분들과 시민들이 직접 만나 서비스를 구현 공공데이터를 개방하는 기관과 공공데이터를 활용하는 시민들의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꼭 개발자나 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참여하여 시민에게 필요한 좋은 서비스를 만들어내는데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 코드나무 해커톤 자세히 보기

  4. 코드포서울 참여하기

    코드나무는 열린 시민 커뮤니티로서 자발적인 활동가분들의 노력으로 만들어지고 나아가고 있습니다. 코드나무 활동가가 되어 열린 정부를 실현하기 위해 앞으로의 프로젝트는 물론 코드나무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참여할 수 있는 활동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2. 트위터
    3. 슬랙
    4. 포럼 게시판
    5. 깃헙

  5. 소스코드 기여하기

    코드나무에서 생산되는 모든 소스코드는 오픈소스로 공개되고 있습니다. 소스코드가 익숙한 개발자들은 누구나 기여하실 수 있습니다.

    1. 코드나무 깃헙
    2. 코드포서울 깃헙

  6. 후원하기

    코드나무는 우리나라에서 열린 정부 실현을 위한 프로젝트로 사단법인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에서 운영하고 있는 그룹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는 코드나무 외에도 공유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1. 정기 후원
    2. 일시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