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나무가 e하루616 디지털 유산 어워드를 수상하였습니다! 짝짝짝
지속 가능성이라는 덕목을 가진 ‘다음 세대로 전승할 가치가 있는 디지털 자원’을 뽑아주셨다는 심사평이 코드나무에게는 더욱 의미있게 들리는 말입니다.
2005년 정보트러스트 어워드라는 이름으로 첫 번째 행사를 시작한 이래, 저희의 심사 기준은 ‘다음 세대로 전승할 가치가 있는 디지털 자원’입니다. 보존가치가 있는 디지털 유산의 가장 중요한 덕목이 지속가능성이라서, 지속적으로 정보를 업데이트해온 사이트들을 그 후보로 골랐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목적성, 신뢰성, 내용성, 충실성, 개방성이라는 5개의 세부요소에 중점을 두어 심사를 진행하였습니다.
- 전체 심사평 중에서
2010년부터 많은 자발적인 활동가분들께서 열린 정부를 실현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쏟아 주셨고 그 힘을 바탕으로 지금껏 '지속 가능한' 커뮤니티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회에 걸친 해커톤, 서울시 OPEN API 검증 보고서, 도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젝트 그룹 코드포서울 등 기술로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하여 지금도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드나무가 지속할 수 있는 힘은 당연히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노력입니다. 열린 정부 실현을 위하여, 기술이 세상을 더 이롭게 쓰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시상식은 코드나무 대표로 오원석 활동가님께서 참석하셨습니다.
- e하루616 디지털 유산 어워드 수상 사이트 바로가기: http://eharu616.org/award/si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