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새로운 프로젝트,  Code for Seoul

코드나무가 코드포아메리카 브리게이드에 합류하여, 새로운 프로젝트 그룹 코드포서울(http://codeforseoul.codenamu.org)을 시작합니다.

브리게이드에 합류하면서 시작하게 된 ‘코드포서울'은 코드나무 활동가들과 함께 실질적인 서비스 및 컨텐츠를 아이디어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결과물로 만들어 보는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함께 만들어갈 프로젝트 그룹입니다.

 

좋은 사례들

 

IT 기술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코드로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좋은 사례들은 국내/외 많이 시도되고 있습니다.

항생제 처방 빈도, 주사제 처방 빈도 등 주요 병원정보를 지도상에 표시하여 쉽게 검색할 수 있는 안심병원(공공데이터캠프), 기술을 바탕으로 정치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하기 위한 비영리, 무소속의 중립적 단체 팀포퐁, 정부가 갖고 있는 다양한 공공데이터들을 보기 좋게 인포그래픽으로 표현한 공공데이터를 읽어주는 남과 여 프로젝트(코드나무), 잦은 폭설로 소화전이 폭설에 덮혀버리는 사례가 잦아 자기 집 앞 소화전 부모가 되어 직접 돌보는 Adopt a Hydrant(Code for Boston).

 

Code for Seoul

 

코드포서울에서는 위의 좋은 사례들 처럼 서울이라는 도시와 서울 시민들에게 필요하고 알고 싶어하는 이야기를 틀에 얽매이지 않고 웹/앱 서비스, 인포그래픽, 데이터시각화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시도하려고 합니다.

 

Code for Seoul in Brigade

 

또한 코드포서울은 코드포아메리카 브리게이드에 있는 전 세계 커뮤니티 활동가들과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갈 것입니다. 서로가 다른 환경에서 코드로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같은 고민을 이어 온 해외 개발자 / 디자이너 활동가들과 함께 코드나무가 가진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또 그들로부터 많은 점들을 배워 좋은 서비스 / 컨텐츠를 만들 것입니다.

 

환영합니다!

 

더 나은 서울, 그리고 코드포서울을 함께 만들기 위해 개발자 / 디자이너 활동가 여러분을 모집합니다!

코드포서울 활동가가 되면 매 주 1회 이상 오프라인 위주의 미팅을 위주로 활동가끼리 아이디어를 모으고 실질적인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워크샵을 지속적으로 가질 예정입니다.

특히, 서로 다른 생각, 서로 다른 분야의 사람들과 협업을 좋아하고 IT 기술을 통해 사회적 문제, 서울시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활동가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모집안내

 

1. 모집 대상: 웹/앱 개발자, 디자이너

2. 모집 기간: 5월 16일 ~ 6월 1일

3. 활동가 선정: 6월 3일(화)

4. 첫 모임: 6월 9일(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