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ade-map

프로젝트 그룹, Code for Seoul을 시작합니다

‘코드로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자'라는 가치를 가지고 2010년부터 열린 정부 실현을 위해 노력해온 열린 커뮤니티 코드나무가 글로벌 네트워크 Code for America Brigade에 ‘코드포서울' 프로젝트 그룹으로 합류하였습니다.

Code for America Brigade

brigade

 

코드포아메리카 브리게이드는 코드나무처럼 전 세계에서 IT 기술을 통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커뮤니티들이 모인 글로벌 네트워크입니다. 2009년에 시작된 코드포아메리카의 주도로 구성된 네트워크로 미국 내 도시들을 중심으로 전 세계 약 78개 도시의 그룹이 가입되어 있으며 각 도시별 그룹은 ’코드포-도시명’이란 커뮤니티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브리게이드 내에서는 각 도시, 각 국가 별로 열린 정부를 위해 노력하는 커뮤니티들이 서로가 가진 정보와 노하우, 경험 등을 나누며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IT 기술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전 세계적인 움직임을 함께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Code for Seoul @ Codenamu

Code_for_Seoul_logotype_horizontal-e1399880183807

코드나무는 코드포아메리카 브리게이드에 가입하면서 새로운 프로젝트 그룹 ’코드포서울’을 시작합니다. 주로 정부와 시민 사이에서 플랫폼 역할을 주도해왔던 코드나무 활동의 연장선에서 새롭게 시작할 ‘코드포서울‘은 보다 실질적으로 도시 ‘서울’의 공공의 가치를 창출하고 실현할 수 있는 서비스와 컨텐츠를 만드는 것에 주력할 것입니다.

4년 동안 코드나무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주도하며 우리나라에서 열린 정부를 위한 노력과 함께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왔습니다. 브리게이드 가입을 통해 새로이 시작하는 ‘코드포서울' 프로젝트 또한 그동안 쌓아 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의 그룹(or 활동가?)들과 공유하고 배울 것이며  앞으로도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열린 정부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코드나무도 역시 브리게이드 네트워크를 통해 좋은 정보와 경험 등을 앞으로 공유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이번 기회에 코드나무 / 코드포서울 활동가로 함께 해보시는건 어떤가요?

-> Code for Seoul 활동가 지원하기